[태초클럽]으로 태국전문여행사 [태초클럽]으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모바일모드
금일방문자 6,894
총방문자 5,652,335
홈으로 락타이클럽 태국일반 역사 상세보기
10
정치
18
경제
22
사회
9
문화
16
역사
5
지리
4
교육
3
생활
31
날씨/기후
18
음식
52
축제
4
태국어
8
태국인
30
태국일반 여행준비 항공
최신 댓글리스트 + 더보기
[법]
와 우리나라보다 훠월...
171.4.***.*** | 5일 11시간 45분 26초전
[여행..]
유용한 글 감사합니다....
223.62.***.*** | 113일 21시간 58분 8초전
[방콕 ..]
1
42.49.***.*** | 152일 22시간 55분 8초전
구름태그 실시간 인기검색어
현재접속자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
게시판타이틀 역사 / 상세보기
추천수 0 | 조회수 327 | 등록일 2019-07-18 03:32:33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글쓴이

제목

동남아인이 한국,중국처럼 일본을 원망하지 않는 이유
내용
 














동남아국가가 일본침략에 대해 한국,중국처럼 일본을 원망하지 않는 이유





 한일 관계는 아베정부의 일본수출품규제로 그 어느 때보다 악화일로에 있다. 물론 일제강점기  위안부, 강제징용자 배상건 관련 한국대법원의 일본기업의 배상판결에 대해 아베정부가 반발한 결과이다. 중일 관계 역시 다를 바 없다. 난징대학살등 일본군인들이 중국내에서 저지른 수많은 만행에 대해 일본인이 확실한 사죄를 하지 않는 모습에 분노하기 때문이다. 최근, 소강 상태에 있지만, 중국 국내에서는 과거의 역사 문제를 이유로 일본에 대해서 반감을 가진사람이 다수다. 한국은 일제 강점기 이후 일본과 미묘한 관계에 있으며 중국역시 일본과 미묘한 관계에 있는 것이 현실이다.

 중국 환구신보는  과거 일본이 침략한 나라는 한국,중국에만 머물지 않고 동남아 국가들도 있는데 왜 동남아인들은 한중처럼 일본을 원망하지 않느냐고 의문을 제기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이 기사는 일본이 과거 1.2차 세계대전당시 한국,중국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전지역을 침략했는데  일본은 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과거의 만행을 인정하지 않으려 한다고 주장했다.그래서 한국,중국은 일본의 과거 만행을 용서하지 않는 것이라고 강조하는 반면, 중국인들이 이해 불가능 한 것은 "동남아 사람들이 일본의 과거 만행에 대해 특별한 반응을 보이지 않는 점"이라며 마치 과거 일본의 만행을 까맣게 잊은 것 같다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한국,중국이 역사문제로 일본과 화해할 수 없는 요인 중 하나는 "한국,중국모두 독립 의식이 강한 국민성"이며, 동남아시아의 사람들이 일본을 원망하지 않는  주된 이유는 "일본이 유럽,미국열강에 의해서 식민지화 되고 있던 동남아시아를 해방시켰다"고 주장 때문으로 보고 있다. 미얀마, 파키스탄, 인도, 방글라데시는 영국의 식민지였고, 인도네시아는 네덜란드의 식민지였고,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는 프랑스의 식민지였다고 전하며" 제2차 세계 대전 중 동남 아시아에는 대부분 독립 국가는 없었던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래서 일본이 동남아를 침공한 것은 당시 동남아시아 사람들에게 식민지로부터의 석방을 의미했다고 강조했고, 실제로 전후에는 독립에 성공했다는 점이 한국,중국과 동남아 국가의 큰 차이점이라고 전하고, 이것이 동남아국가가 일본을 원망하지 않는 이유라고 주장했다.





태그

동남아이해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게시글 태국이해- 태국국기, 통트라이롱, 삼색기 2016-08-23 15:52:00